페스티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allCar

멋 내고 싶은 자동차 모두 모여라~!

페스티발

페스티발

Tuning car Fastival 심사기준

1. 심사는 공정하게 참가자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를 부여합니다.

2. 각 부분별 심사를 규정하여 동등하게 합니다.

3. 각 항목별 1~10점까지 점수제를 적용합니다.

4. 참가차량에 60점 만점으로 적용하여 심사합니다.

5. 각 항목별 합산점수의 최고점수순으로 시상차량을 선별합니다.

Tuning car Fastival 심사종목

이 경기의 기원은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인 1940년대 말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물이 마른 광활한 호수바닥에서 16Km의 거리를 가장 빨리 달리는 지역경기(1920년대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최초로 드래그레이스와 비슷한 행사가 있었으나 이를 다래그레이스의 시초로 보지는 않는다.)에서 착안해 당시 LA의 월간지 기자였던 월리 파커가 창안했다. 그는 400M의 거리로 자동차의 순발력과 가속도를 겨루는 경기를 만들어 냈는데 그것이 바로 드래그레이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경기에 관한 뚜렷한 주관단체가 생기기 전까지는 지역적으로 불법적이고 산발적인 경기가 대부분이었으며, 1951년에 NHRA(National Hot Road Association)가 발족되어 경기를 주관하면서부터 경기장의 건전한 모터스포츠로 자리잡게 되었는데, 이것이 1950년대 말이다.

드래그레이스 전용 경주장이 생기기 전까지는 주로 광활한 지역이나 사용하지 않는 비행기 활주로를 이용하여 경기가 치러졌으며, 대중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부터 드래그레이스 전용머신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Tuning car Fastival 튜닝의 종류

1. 소화기(조수석 공간 설치 고정. 작동 가능할 것. 규격제한 없음)[위반시 실격]
차량 규정 및 자세한 경기규정은 매 대회마다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가하기 전에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